건설업계,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 개설
건설업계가 부동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구조조정과 관련한 업체들의 애로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센터를 개설했다.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16일부터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를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신고센터는 각 협회에서 각각 운영하며, 온라인 신고(익명가능)와 협회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고를 병행한다.
이번 신고센터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동산 PF 구조조정 관련 애로사항, 부동산 PF 불공정 관행, 과다한 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계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의 신고 대상은 ▲PF 사업성 평가 및 사후관리 계획 관련 불합리한 사례 ▲약정서상 차주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계약조건 ▲과도한 PF 수수료 사례 ▲책임 준공 확약 관련 부당한 신용 보강 사례 등이다.
협회 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 건들은 국토교통부와 금융당국에도 전달해 건설업계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출범하는 신고센터는 부동산 PF 관련 건설업계 애로를 해소하고 오랫동안 지속된 불공정한 관행 등을 바로잡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기사ㆍ사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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