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킬레이션

2020-11-30

라이프가이드 메디컬칩


오페라 연합의원 건강칼럼
킬레이션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치료법'

    하루가 다르게 쌀쌀해지는 요즘, 아침에는 춥고 낮에는 따뜻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입니다. 이런 환절기에 특히 이런저런 질병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심혈관계 질환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경로로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을 흡입하게 되고 그 물질은 혈관에 축적이 됩니다. 다행히 우리 몸은 자가치료 능력이 있어 일정 수준의 해독은 가능하지만 더 많이 축적되면 과부하로 인해 해독능력에 한계가 올 수 있습니다. 혈관장애로 인한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한 경우 돌연사에 이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우리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치료법인 킬레이션 치료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킬레이션 치료 초기에는 1940년대 미국 하수도 배관공들이 배관에 침착된 칼슘을 제거하기 위하여 사용하였으며,  이후 인체의 납중독이나 고칼슘 혈증의 치료에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요즘에는 동맥경화에 의해 발생하는 혈관질환에 EDTA 킬레이션 주사 요법이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속속 등장하면서 현재는 “혈관청소”라는 목적으로 다양한 혈관질환에 사용을 합니다.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은 폐와 심장 등의 장기에 영향을 주며 혈관의 유연성을 떨어뜨려 점점 굳어지게 만듭니다. 만성질환, 호흡기질환,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 심근경색, 부정맥 등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돼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금속 노출이 잦은 직업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하고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킬레이션 치료는 EDTA와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등 10여 가지 약물을 함유한 수액요법으로 정맥을 통해 혈액에 투여됩니다. EDTA는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에 대한 독성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에 중금속을 포함한 노폐물을 흡착해 소변으로 배출 시킵니다. 이러한 원리로 인해 “혈관청소주사”라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장기에 산소와 영양분을 원활히 공급하기 때문에 말초혈관질환,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세포 활성화를 도우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닌 치료법입니다.
    혈관은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하며 구석구석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주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한 혈관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변화가 진행되면 점점 좁아지게 되는데 유해 물질이 쌓이면 더 좁아져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심혈관 및 뇌혈관질환 등이 발생하는데, 이런한 증상은 소리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돌연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혈관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돌연사를 방지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킬레이션 치료는 각종 혈관질환에 우선적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쪽으로는 안정형 협심증·심근경색증이 있고, 치료 후 뇌혈관 쪽으로는 혈관성 치매·뇌졸중·일과성 뇌허혈, 그 외 말초혈관질환 쪽으로 혈액순환장애·손발 저림·간헐적 파행·당뇨합병증·버거씨병·레이노증후군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부가적으로 활성산소가 증가할 만한 상황으로 두통·만성피로·어지럼증·기억력 감퇴·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분야에 예방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킬레이션 치료는 일주일에 1-2회 정도의 치료가 적당하며 1회 치료 시 30분에서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킬레이션 주사는 혈관 속의 중금속과 칼슘 플라크를 녹여내는 약제입니다. 이때 미네랄 성분의 영양제나 식품을 섭취하면 킬레이션의 효과가 약화하고, 혈관 속 중금속을 제거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킬레이션 주사를 맞는 당일에는 미네랄 영양제나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킬레이션 주사로 저혈당이 올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식후에 맞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킬레이션 주사의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는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고,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며, 여기에 킬레이션 주사를 통한 혈관 정화는 분명히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주사만 믿을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 규칙적인 운동, 금주, 금연, 스트레스 저감 등을 함께 해야 킬레이션 치료가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